본문 바로가기

도와주세요

아이디어사업화 과정의 궁금한 사항을 자유로운 질문과 답변으로 회원간 지식을 공유하는 코너입니다.

질문

사업계획  (9웘세미나질문지) 아이디어가 있는데 스케치업이 되지 않는다

작성자 : covico 작성일 : 2016.10.15 00:00:00 추천 : 0 답글 : 2

지구촌의 온난화 및 오염으로 황사, 공해, 미세먼지 등

직장 사무실 등 아이들이 이불속에서도 가지고 놀수 있을 정도의 작은크기 공 정도

아이디어가 있는데 스케치업이 되지 않는다

작은 공처럼 만들어서 깨지지 않는 반영구적으로 충전하며 사용할 수 있는 ..

 

리모콘으로 산소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 전자제어 가능

 

원본 질문지를 참조바랍니다

 

(질문347-타9사전1) 

 


답변 요청 종류 :
질문자 유형 : /
※ 질문자는 질문에 대한 답변에 대해 공개 또는 비공개로 의견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답변

작성자 : infoteck 작성일 : 2016.10.15 00:00:00 추천 : 0 댓글 : 1 평가점수 :

예전같으면 고희(옛고.드물희)라고 해서 상당한 연세라 여겨져서 사회활동을 접고 편히 쉬시는 시기일것인데 요즈음은 70이면 청춘이라고들 하실만큼 왕성하게 생산활동을 하시는분들이 많이 계시는듯 합니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것을 몸소 실천으로 보여주시며 후배들의 귀감이 되어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아이디(소형산소발생 아로마 청정기)는 있으시지만 그 아이디어를 표현하여 소개시킬 수 있는 스케치업을 하려 하시는데 쉽지않으신가보군요? 말로는 디자인 지원사업들이 많이 있다고 하지만 막상 직접 수혜를 받아보려 하시면 이또한 쉽지않은것이 현실이기에 안타깝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어려움을 격고 있는 스케치업을 어떻게 해결해드려야 할지 난감스럽습니다 스케치업정도인지 아니면 디테일한 디자인을 원하시는것인지 그것도 아니면 디자인 완료후 3D 입체 디자인까지를 말씀하심인지 명확치 않아 안타깝습니다 다만 스케치업만을 우선적으로 원하신다면 주변에 지인멘토님들을 통해 해결가능할수도 있어 보이며 경우에 따라서는 디테일한 디자인도 부탁드려볼 수 있을 수 있습니다 질문내용을 더 정확히 정리하셔서 다시한번 질문을 주시면 주변 멘토분들을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 선배님의 노력하심에 경의를 표하며 하시는일 일치월장하여 후배들의 귀감이 되어주시기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rlackddnr*2.8)

답변

작성자 : infoteck 작성일 : 2016.10.17 00:00:00 추천 : 0 댓글 : 1 평가점수 :

생각하시는 아이템으로 봐서는 조심히 접근 하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개인에 따라 그러한 제품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산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인지하지만, 산소가 높을시 또는 현재도 산소를 분해 하여 공급하는 기술은 상용화 되어 있읍니다. 그러나 왜 상용화 & 실용화 되지 않았을까요?

산소의 공급으로 황사 및 미세먼지, 환경호르몬으로 부터 해방된다? 제가 봐서는 전체적으로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미세먼지의 최고의 제거 기술은 헤파필터이며, 헤파필터에서도 환경호르몬을 제거하지 못하여, 기능성 필터를 장착 판매하고 있읍니다. 그러나, 공기청정기의 본질인 공기청정을 위하여 사용함에 초 미세먼지(P.M 1.0)가 더 많이 발생하며, 환경호르몬을 제거하기 위해 장착된 기능성 필터에서 조차 환경호르몬 등을 배출함에, 환경호르몬 수치가 높아짐은 대다수 사용자가 인식하고 있읍니다.

또는 공기 중 세균 및 바이러스 등을 제거 하기 위하여, 필립스사에서는 정전기 방식인 플라즈마 기술을 이용하여 제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으나, 전기의 사용으로 기술 적용은 보통인들은 인지하지 못하지만, 적용에는 합당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병원균 등을 사멸하기 위한 현재의 최고의 기술임)

또한 공처럼 만들어서 깨지지 않는? 언급을 하시나, 조립된 제품이 만약 떨어진 충격 및 벽에 충격을 강하게 가 하였을때는 고장이 나지 않을까요? 또는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보통의 사람들이 그러한 제품을 원하나, 기술의 발전으로 그 보다 좋은 제품은 탄생하게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판단컨데, 아이템이 정립이 되지 않았으며, 전체적으로 좋은 것만 추구하려함에, 아무런 성과가 나타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질문자님과 같은 기술은 현재 있으며, 그러한 기술로 왜 상품화 및 실용화가 되지 않았을까요?

카본으로 환기 시스템(초 미세먼지 및 환경 호르몬은 기본적으로 제거, 포집되어야 함에,,)으로 전력의 낭비 및 소비 효율을 높이시려 시도하신 글도 나타남에, 카본을 적용함에 헤파필터와 같은 기능을 하며, 전력 소비 효율을 높이려는 시도는 제가 생각하기에는 생각이 깊어 집니다.

현재도 미세먼지 및 환경 호르몬등을 제거하려, 소형화된 제품들도 출시되어 있읍니다. 또는 2W정도의 제품이 최고 전력 소비 효율 및 최고의 성능 등을 언급하며 판매되고 있읍니다.

그러나 얼만큼 효능이 있을까요?

"소형 산소 발생 아로마 청정기"? "소형 산소 발생 아로마 공급기(발생 장치)" 가 아닌가요?

시제품 제작 보다는 전체적으로 아이템의 구상 등(타 제품들과 차별성 등), 왜 질문자님의 제품을 구매 해야되는지 등. 또는 원천 기술이 아닌 생각에 의한 시제품 제작 지원 사업을 언급하심에, 생활 용품 및 가전 제품 등의 공모전 및 응모전은 많이 모집 공고를 함에 그러한 곳을 통한 사업에 선정되시어 추진함을 추천합니다.

네이버 검색창 "씽굿"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tlsejrgml*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