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플랫폼으로 글로벌화되는 시장 - 플랫폼 비즈니스란? |
---|---|
분 류 | 공통 - 공통 |
추천수 / 조회수 | 0 / 1090 |
제작기관 | 최한길 |
강 사 | 최한길 |
제작년도 | 2017 |
상영시간 | 8분 |
키워드 | 플랫폼 비즈니스, KBS 경제 세미나, 서울대 경제학 노상규, 요약 |
[동영상 소개]
플랫폼이 가지는 의미는 단순한 승강장에서 연결지점 또는 연결고리라는 뜻으로 바뀌면서 의미와 가치가 변화했다. 시대의 변화가 본질의 변화를 이끌어가며 모든 것이 연결된다는 것에서 가치가 출발해, 공유경제 시대에 이르렀습니다. 공유 경제 안에서는 연결, 즉 정보를 어떻게 연결하느냐가 최고의 가치이다. 이 연결의 판매가 엄청난 수익을 만들어내며 또 다른 형태의 연결 플랫폼들이 생겨난다. 한국의 대표적 플랫폼 카카오톡과 중국의 대표적인 플랫폼 알리바바의 공통점이자 핵심 가치는 연결과 제휴이다.
[목차 구성]
- 비즈니스의 흐름(타이밍)
- 플랫폼이란
- 벤치마케팅의 대상
- 가치의 중심, 연결의 판매
- 플랫폼 비즈니스
[4차산업 관점에서 핵심 지식]
(관련 지식)
한국 플랫폼 비즈니스 산업의 미래 https://ifs.or.kr/bbs/board.php?bo_table=research&wr_id=502
글로벌 시총 10위 기업 중 7곳 '테크 자이언트'…“플랫폼 비즈니스 확산" https://news.mt.co.kr/mtview.php?no=2019120210014382256
(관련 동영상)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대한민국 경제외교 http://president.globalwindow.org/kz.video.VideoBoardDetail.do?noti_seq=256
아마존 비즈니스를 활용한 B2B 매출 증대 전략 - 김민관 팀장(아마존 글로벌셀링) https://www.youtube.com/watch?v=v39Mefd8FQ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