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4차산업혁명 관련 도서를 소개하는 코너 입니다.

사업화 도서 상세보기
제  목 당신의 열정을 퍼블리쉬하라
분  류 공통 - 공통
추 천 수 0
조 회 수 511
제작기관 꿈공장플러스
도서URL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89129125&orderClick=LAG&Kc=#
저  자 아이작 유
제작년도 2018
키워드 기획력,산업혁명,빅토르위고

 

1. 도서 선정 배경과 의미

이 책에선 성공을 위해서는 당신은 당신의 아이디어를 사람들과 공유해야 한다고 한다. 아이디어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 받고 수정하고 발전시켜 그 아이디어를 실현 해내야한다. 이러한 과정이 바로 ‘퍼블리쉬’다. 퍼블리쉬는 단순히 책을 세상에 내놓는 것만이 아니다. 오늘 당신에게 일어난 행복한 순간을 사진에 담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일도 퍼블리쉬고 사랑스러운 당신 강아지의 모습을 영상에 담아 유튜브에 올려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도 퍼블리쉬다. 아이디어 사업화를 지원하는 아이디어 사업화 지식인의 방향과 아주 일치하는 책이다.

  1. 도서의 주요 내용

(도서의 개요)

<당신의 열정을 퍼블리쉬하라>를 통해 4차산업혁명의 시대, 콘텐츠 리더로 성공하는 비법들을 공개한다. 오늘날 4차산업혁명의 시대 속에 살고 있는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도 쉽고 빠르게 퍼블리쉬할 수 있다.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의 작업을 매일 매일 구독자들에게 공유할 수 있으며, 유튜브를 통해서 우리의 콘텐츠를 전 세계에 방송할 수 있다. 블로그를 통해서 당신의 취미, 당신의 직업에 대한 우리의 생각과 노하우를 글로 사람들과 나눌 수 있으며, 웹 사이트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우리의 포트폴리오를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도 있다. 콘텐츠를 만들고 콘텐츠를 공유하는 시대에 대한 가이드를 해준다.

(도서 목차의 서술적 표현 )

책은 3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 첫 번째 파트 ‘퍼블리쉬 라이프 마인드셋 ’에서는 "퍼블리쉬 라이프"를 사는 삼성맨, 퍼블리쉬 라이프의 핵심 마인드셋, 마시멜로 챌린지와 린 스타트업의 교훈을 기억하라, 미국에서 처음 책을 퍼블리쉬하다, 워라밸 시대, 두 가지 유형의 사람들, 퍼블리쉬 라이프를 통해 두 번째 책을 출판하다, 퍼블리쉬!!! 위대한 당신의 생각을 퍼뜨려라! 등에 대해서 서술하고 있다. 두 번째 파트 ‘퍼블리쉬 라이프 전략’에선 당신의 열정 분야를 찾아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찾으라, 최적의 퍼블리쉬 플랫폼을 선택하라, 퍼블리쉬 목표를 수립하라, 계속 퍼블리쉬하라 등에 관하여 설명을 합니다. 세 번째 파트 ‘퍼블리쉬 라이프 실천’에선 당신의 일상을 취재하라, 퍼블리쉬 재료를 엄선하라, 퍼블리쉬 기획의 고수되기, SNS / 블로그를 통해 퍼블리쉬 라이프 날개달기, 퍼블리쉬 라이프 환경을 구축하라, 매일 한 시간의 기적. 당신의 열정에 투자하라!! 등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3. 메모해 둘만한 가치가 있는 내용

당신의 소중한 삶, 위대한 열정을 퍼블리쉬하라. 그리고 어느 때보다도 빛나게 돋보이는 삶을 누려라. 가장 빛나는 것들은 언제나 당신의 일상 속 가까이에 있다. 4차 산업 혁명의 시대, 당신이 훌륭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효과적으로 퍼블리쉬하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일이 완벽할 때 비로소 퍼블리쉬할 자격이 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 ‘완벽’할 때는 좀처럼 가까워지지 않는다. 퍼블리쉬 라이프를 사는 사람은 자신이 완벽하지 않아도 한 걸음 한 걸음 점차 성장할 수 있음을 믿고 그들의 일을 퍼블리쉬한다. 그들은 자신이 부족한 것을 아는 겸손함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일, 취미, 작품, 프로젝트를 퍼블리쉬할 때 얻게 되는 사람들의 피드백에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들은 피드백을 자신의 성장을 돕는 약이라고 생각한다.

 

(도서를 대표 할 수 있는 핵심 지식)

매일 당신의 눈과 귀로 들어가는 정보량이 얼마나 될지 생각해본 적이 있는가? 뇌신경과학자들은 1초에 10메가바이트 정도의 정보가 당신의 눈과 귀에 들어간다고 말한다. 이 속도는 극장에 상영되는 영화 파일의 정보량과 동일하다. 이것을 하루 전체로 계산하면 총 864기가 바이트가 매일 당신의 눈과 귀로 들어가는 것이다. 우리의 삶 자체가 빅데이터이다. 당신이 살아가는 매일의 일상은 수많은 정보들로 가득 차 있고 그 속에는 매우 재미있고 놀라운 이야기로 가득하다. 중요한 것은 그러한 정보를 그냥 지나치지 않고 당신의 눈과 귀를 열고 수집해나가는 것이다

오늘날은 좋은 콘텐츠를 기획하고 만드는 능력을 갖춘 사람이 바로 리더다. 회사에서도 직급이 높을수록 중요한 일의 기획과 이를 추진하는 능력이 더 요구된다. 만약 당신이 주어진 일을 잘 처리할 수 있지만, 프로젝트를 기획해 일을 만들어낼 수 없다면 회사에서는 당신에게 높은 직급을 주지 않을 것이다. 리더십에 있어서 기획력은 핵심이다. 퍼블리쉬 라이프를 실천하려는 당신 또한 마찬가지다. 당신의 삶에서 지속적으로 좋은 콘텐츠를 발굴하고 퍼블리쉬하려면, 반드시 기획의 힘을 길러야 한다.

 

4. 독서 권장 대상과 적용 방법

예비창업자, 기존 경영자, 기획자, 멘토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도서이다. 열정이 있느냐 없느냐를 묻는 것이 아닌, 당신이 가지고 있는 열정을 어떻게 세상에 접목시켜 당신의 삶을 살아갈 것이냐를 묻고 그에 대한 똘똘한 해법을 제시합니다. 열정의 퍼블리쉬는 우리의 삶을 주도적이고 능동적으로 갈 수 있게 해주는 지름길입니다. 어느새 우리 곁에 와버린 4차산업혁명시대, 자신만의 컨텐츠를 구축하는 법부터 그 콘텐츠로 열정을 발산하는 법까지 한번 이 책에서 그 해법을 찾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