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창업지식

아이디어사업화 관련 주제 및 설명을 소개하는 코너 입니다.

주제

특허청이 코로나19 관련 최신 특허정보를 실시간 제공하는 '특허정보 내비게이션'을 개통했다.

작성자 : tychung1 분류 : 지재권 | 지원/정책/자금 작성일 : 2020.03.19 17:16:51 조회 : 2282 키워드 : 코로나,특허정보,네비게이션

특허청이 코로나19 관련 최신 특허정보를 실시간 제공하는 '특허정보 내비게이션'을 개통했다.

이 내비게이션은 특허청 누리집을 통해 코로나19 관련 치료제・백신, 진단・검사, 방호・방역 등 주요 분야별 국내외 특허동향 조사결과를 제공한다. 현장에서 이슈가 되는 최신 기술에 대한 특허정보도 알기 쉽게 정리했다.


설명

특허동향은 국가별 특허 경쟁력 비교, 글로벌 선도기업 및 기업의 특허 경쟁력 분석 자료 등이 포함되며 각 분야별로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최신 기술에 대한 특허정보는 특허리스트와 구체적으로 분석된 세부 기술정보를 제공하며, 해당 특허 전문까지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을 통해 제공한 다양한 특허정보는 관련 분야 기업 연구와 기술개발에 즉시 활용할 수 있다. 소멸된 특허나 외국에만 출원된 특허 등은 자유기술로 특별한 제약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아직 소멸되지 않은 특허라도 기술이전, 라이선싱 등을 통해 기술 사업화에 직접 활용할 수 도 있다.

 

https://www.etnews.com/2020031900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