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와주세요

아이디어사업화 과정의 궁금한 사항을 자유로운 질문과 답변으로 회원간 지식을 공유하는 코너입니다.

질문

인프라 책을 발간하여 판매시 범적으로 등록 또는 신고해야 하는 사항?

작성자 : bioteck 작성일 : 2018.06.04 11:24:36 추천 : 0 답글 : 1

(질문배경 및 동기)

사업자 등록을 하고 서울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자영업자입니다.

그동안 모아두었던 저만의 노하우들을 엮어 집필을 마치고 인쇄하기 직전입니다.

인쇄 업체 사장님 말씀이 책을 발간하여 교보 등 유통망을 통해 판매하려면

기본적으로 출판사 등록 , isbn 등록 등 필요한 것들이 있을 테니 알아보라고 하십니다.

 

(답변요청사항)

1. 출판사 등록이 필요하다는 말이 이해가 안됩니다. 한다면 어디에 해야 하나요?

2. isbn은 국제표준도서번호라고 되어 있는데 이것은 필수적인가요? 

3. 기타 도서의 판매를 위해 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답변 요청 종류 : 경험치
질문자 유형 : 창업1년미만 / 자영업자
※ 질문자는 질문에 대한 답변에 대해 공개 또는 비공개로 의견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답변

작성자 : ikjaeclab 작성일 : 2018.06.19 19:27:28 추천 : 0 댓글 : 1 평가점수 : 7.00

(답변요청사항)

1. 출판사 등록이 필요하다는 말이 이해가 안됩니다. 한다면 어디에 해야 하나요?

출판사를 창업하시려면 출판사 등록은 반드시 해야합니다. 출판사 등록은 구청 등 지방자치단체 문화체육관광과에 하시면 됩니다. 지자체별로 부서이름은 다를 수 있습니다. 

2. isbn은 국제표준도서번호라고 되어 있는데 이것은 필수적인가요? 

네, 필수입니다.  다음 사이트 참고 하세요. 

http://seoji.nl.go.kr/front/isbn/info/page2_1_1.jsp 

국제 표준 도서 번호(International Standard Book Number, ISBN)는 국제적으로 책에 붙이는 고유한 식별자입니다. ISBN 체제는 원래 1966년 영국에서 "표준 도서 번호"(SBN)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졌고, 1970년국제 표준화 기구에 의해 ISO 2108이라는 표준으로 채택되었습니다. 본래 ISBN은 10자리였지만 2007년 1월 1일 이후부터는 유럽상품번호(EAN)에 맞춰 13자리로 바뀌어, 이를 ISBN-13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3. 기타 도서의 판매를 위해 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도서의 판매를 위해서는 출판 마케팅에 관한 학습 및 실행을 해야 합니다. 

출판창업을 하시려면 출판경영에 관한 역량이 개발되어야 합니다. 

창업역량개발에 관해서는 다음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http://cafe.naver.com/kn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