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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빅데이터·IoT 경험, ‘스마트팩토리’서 찾자

기사 게재일 : 2019.12.13 작성자 : tychung1 IoT,빅데이터,AI | 공통 2019.12.13 13:48:19 추천 : 0 조회 : 807

국회가 ‘데이터 3법’(개인정보보호법·정보통신망법·신용정보법 개정안) 처리의 ‘꼭지’를 따지 못하고 있는 상황을 아쉬워하는 말과 글이 넘쳐난다. 그러나 통신·금융·포털·병원·유통·게임 등 일반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상품을 파는 업종의 거의 모든 기업들이 고객·소비자들의 개인정보를 알게 모르게 수집한다. 제3자에게 제공·판매된 가명정보가 식별 가능 상태로 복원돼 마케팅 등에 활용돼도, 정보 주체가 삭제를 요청하거나 책임을 묻기 어렵다. 헌법이 보장한 자기정보결정권을 행사할 길이 없는 셈이다. 정부와 기업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4차 산업과 미래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축적할 기회가 필요하면, 독일과 중국 등처럼 제조업에 ‘스마트팩토리’(인더스트리 4.0) 바람을 일으키는 게 더 효율적일 수 있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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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hani.co.kr/arti/economy/it/920565.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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