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4차산업혁명 관련 동영상을 소개하는 코너 입니다.

사업화 동영상 상세보기
제  목 VR EXPO 2017 - 가상현실과 ICT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마케팅 플랫폼
분  류 ARㆍVR - 스마트 공장
추천수 / 조회수 0 / 341
제작기관 올림플래닛
강  사 김성철
제작년도 2017
상영시간 22분
키워드 VREXPO, 부동산마케팅, ICT기술, 가상현실

(동영상 소개)

가상현실과 ICT 기술을 응용을 하고, 이 점을 활용을 한 새로운 마케팅이 4차 산업 혁명과 함께 부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 동영상은 VR EXPO 2017 컨퍼런스에 올림플래닛 R&D팀 김성철 디렉터의 설명이며, ‘몰입형 3D VR부동산 솔루션’의 분양, 홍보 마케팅에 활용한 사례들에 대해서 발표를 한 영상입니다. 이 동영상을 통해 VR과 부동산의 관계, 그리고 어떻게 해서 마케팅을 하는 것인가에 대해서 공부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을 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

 

(목차 구성)

  1. 가상현실
  2. 아크원 플랫폼
  3. 가상현실 게임엔진
  4. 아크원 플랫폼 이용과 그 결과물
  5. 제약된 상황을 극복 후 연구방향

.

(대표 이미지)

 

 

 .

 

(동영상 속으로)

무엇보다도 저희 올림 플래닛에서 가상현실 분야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술은 게임엔진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3:40

.

게임엔진을 이용한다면 VR 가상현실 컨텐츠를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4:10

.

아크원이라는 플랫폼은 이미지나 동영상 이외에 상호작용 가능한 컨텐츠 acmb 등까지 모든 프로그램을 한번에 담아 낼 수 있는 소프트웨어형 솔루션입니다. 아크원 플랫폼을 사용하게 된다면 이안에서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으며 동영상도 제작할 수 있고 360도 입체영상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출연된 이미지 외 앱 PC 스마트TV 등까지 모두 컨트롤이 가능하여 다양한 매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볼 수 있다. 4:44

.

게임 엔진을 사용하여 VR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매개체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재 게임 엔진들은 무료로 풀려 있는 경우도 많고, 그에 따라 입맛에 맞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엔진들을 이용해 충분히 마케팅으로도 활용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솔루션들을 사용하기 위해서 기존에 있던 부동산 마케팅에 시각적인 정보들을 더욱 더 부가시키기 위해 통합을 하는 과정이 필요했고, 그 과정을 통해 새로운 마케팅을 만들고, 이 점들을 소비자들에게 부동산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신뢰를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6:10

.

아크원 플랫폼은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의 입맛에 맞게 변화하는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7:30

.

가상현실 기반의 컨텐츠가 단번에 기존의 산업에 있는 결과물들을 배치할 수 없었다. 저희들이 이 결과물을 들고 클라이언트들을 만났기 때문에 기존의 이미지의 결과물을 그루셜 형태로 만들었었고 동영상이라고 하는 결과물을 필요성과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해서 배포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 모든 것들을 불러 한 번의 혁신적으로 막고 내 아내가 아니라 저는 설득을 팔 수가 없었습니다. 올림플래닛 에서는 이러한 기존의 마케팅 방법을 불리하게 가상현실과 IT기술로 대해 혁신적으로 단번에 바꾸는 것이 아니라 변모시키고 변화하는 과정으로 인식을 하고 기존에 있었던 컨텐츠들을 함께 가상현실 컨텐츠와 담아낼 수 있는 결과물로 만들어 낼 수 있었다. 9:34

.

정보들을 단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데이터와 케이블을 연결하고 데이터 간의 패턴을 추출하는 분석기관의 필터를 통해 재가공하여 소비자나 아크원 플랫폼을 도입하는 다른 회사들에서 통과하여 원하는 플랫폼을 제공 할 수 있다. 18:17

.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있어서 커뮤니케이션 이라고 하는 것이 간과할 수 있지만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서보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어떠한 과정을 통해서 생각도 해보게 될까 이 플랫폼을 선택을 할 때 어떤 콘텐츠를 가장 먼저보고 싶어 하는지 어떠한 콘텐츠를 가장 먼저 제공하는지 어떠한 것이 맞는 것인지 소비자 입장에서 한계를 느끼고 가장해 제동장치를 이용하지 않는 것이 맞는 것에 대한 유기적인 생각을 끊임없이 하고 있다. 18:30

.

.

(추천의 글)

요즘 가상현실이 우리 일상생활에 들어와서 현실 아닌 현실이 되 가고 있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은 우리 생활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부동산에 활용된 가상현실 마케팅을 이해하는데 좋은 동영상이다.

.

(관련 지식)

가상현실이란?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164836&cid=40942&categoryId=32828

부동산 마케팅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585932&cid=42094&categoryId=42094

관련 자료 : http://www.segye.com/newsView/20170905002731

[VR기사] 평창 동계올림픽 속의 ICT와 가상현실(VR)

https://blog.naver.com/m-line/221185480868

차세대 플랫폼 가상현실(VR)이 넘어야 할 산과 가능성

http://platum.kr/archives/56370

가상현실(VR)이 주목받고 있는 3가지 비즈니스

http://thegear.co.kr/9440

가상현실을 이미 적용한 6가지 산업 분야

http://www.ciokorea.com/news/30096#csidx2c86967201a4b79806c4edc25140fce

이미 뛰고 있다가상현실을 실전에 적용한 6가지 산업 분야

http://www.itworld.co.kr/news/99801#csidx33838eb15fcc9f5b714be82613fde09

VR(가상현실)이 가져올 미래 유망분야

https://www.slideshare.net/brucem00n/vr-59362272

.

.

(관련 동영상)

부동산VR, 부동산 중개업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라!

https://www.youtube.com/watch?v=K_myTFFkkq4

현실과 가상의 조화 '증강현실' / YTN 사이언스

https://www.youtube.com/watch?v=zPNm-wHfoI8

가상현실VR 시장의 본격화 - [IT알려줌]

https://www.youtube.com/watch?v=_xRFgJ4f4ac

세바시 652회 상상, 어디까지 해봤니? 가상현실이 바꾸는 미래 - 이성호

https://www.youtube.com/watch?v=E_drRaOKQEk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비니니스 적용 사례 - 데브멘토

https://www.youtube.com/watch?v=VU1J3Lv61f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