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화동영상

아이디어사업 관련 사업화동영상을 소개하는 코너 입니다.

사업화 동영상 상세보기
제  목 블로그 마케팅 강좌 - 네이버 광고 대행의 모든 것 (검색광고, 블로그 광고 할때 고려사항)
분  류 공통 - 공통
추천수 / 조회수 0 / 1,148
제작기관 오씨아줌마
강  사 오종현
제작년도 2017
상영시간 40분 35초
키워드 온라인마케팅,비공식광고,블로그마케팅,네이버검색광고,검색광고

(동영상 소개)

 

SNS 마케팅 시대라고 해도 기본적으로 네이버 포털을 통한 마케팅을 무시할 수는 없다. 이에 네이버 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해 주고 있다.

 

 

 

(동영상 목차)

 

1. 공식 광고상품/ 비공식 광고상품

 

 

2. 공식 광고상품을 운영할 때 알아야 할 것

 

 

3. 광고대행을 할때 주의 사항

 

 

4.  불법적인 프로모션

 

 

5. 대행사 변경 및 직접운영

 

 

6. 비공식광고상품을 운영할 때 알아야 할 것

 

 

7. 광고 계약기간과 위약금 역시 업체마다 전부 다르다.

 

 

8. 네이버에서 광고할 때 조심해야 할 것

 

 

(동영상 속으로)

 

 

1. 공식 광고상품 / 비공식 광고상품 - 6분 40초
우선적으로 머리에 담아야 할 것은 공식 광고상품과 비공식 광고상품을 적절히 섞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공식 광고상품은 검색광고(파워링크, 비즈사이트), 쇼핑광고, 파워컨텐츠, 브랜드 검색 등 비공식 광고상품은 블로그, 카페, 지식인 운영 대행 및 상위 노출 등이다.

 


2. 공식 광고상품을 운영할 때 알아야 할 것 - 13분 3초
공식광고상품을 운영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직접운영은 광고주가 직접하는 경우, 키워드 선정, 광고문구, 순위 입찰 등 광고에 대한 모든 것을 직접 진행해야 한다. 그리고 직접 운영할 경우 집행 광고비에 5%를 다시 비즈머니 형태로 돌려준다. 온라인 광고대행은 광고대행사가 광고주의 광고관리시스템에 접속 광고의 모든 부분을 관리한다. 광고대행비는 검색광고(파워링크, 비즈사이트)의 경우 내가 집행한 광고비의 00%를 네이버가 직접 광고대행사에게 준다.(별도의 광고대행비 없음) 파워컨텐츠, 네이버쇼핑광고 등은 네이버에서 광고대행비를 별도로 주지 않기 때문에, 광고 대행사에서 별도로 대행비를 요구할 수가 았다.(대행비는 광고대행사에 따라서 다르다)

 

 

3. 광고대행을 할때 주의사항 - 18분 52초
네이버로부터 광고대행수수료 받는 것도 공식광고대행사 뿐이다. 비공식광고대행사의 경우 광고대행사의 신뢰도가 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보편적으로 광고를 안정적으로 운영할만한 능력이 있는지 의심할 수 밖에 없다. 네이버로부터 광고대행수수료를 받지 않기 때문에 불법적인 프로모션을 제안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가급적이면, 공식광고대행사를 통해서 광고대행을 하는 것이 속편하다.

 

 

4. 불법적인 프로모션 - 24분 8초
월정액 결제 유도 및 위약금, 대행사 변경 시 위약금, 네이버 검색광고와 블로그 상위노출 연계의 약속을 하는 프로모션은 다 불법이다.

 

 

5. 대행사 변경 및 직접운영 - 27분 6초
싫으면 바로 대행사를 바꿀 수 있고, 직접 운영을 할 수가 있다. 공식 광고대행사를 이용하려고해도 광고비 예산이 적을 경우에 공식업체들이 수주를 잘 받아주지 않는 경우도 있다. 월 천만원 광고비를 쓴다고 해도 공식대행사의 수수료는 150만원 밖에 안되니, 설사 맡긴다 해도 대행사의 신입사원 교육용으로 쓰기도 한다. 월 100만원 이하의 광고비를 쓰는 경우는 직접 운영하는게 좋다.

6. 비공식광고상품을 운영할 때 알아야 할 것 - 35분 4초
정해진 광고비용이 없다는 것이다. "가을 데일리룩"이라는 키워드를 블로그에 작성해서 모바일 1위를 만드는데 A업체는 100만원, B업체는 70만원, C업체는 50만원 이렇게 모두 다를 수 있다. 이럴때는 광고대행사의 운영 년수를 살펴보고 가격적으로 너무 메리트가 있는 업체는 피해야 한다. 성과측정이 업체마다 다르다는 것이다. "가을 데일리"룩을 모바일 상위노출로 요청했는데, 다행이 상위노출에 성공했다고 하자. 그런데 3일 후에 순위가 내려가서 5위가 되었다면 어떻할 것인가? A업체는 별도의 비용 없이 다시 작업을 해주고, B업체는 추가비용을 받고 다시 작업을 해주고, C업체는 다시 작업을 해주지 않는다.

 

 

7. 광고계약기간과 위약금 역시 업체마다 전부 다르다. - 37분 47초
1개월 계약을 하는 곳이 있는 반면 3년을 장기계약을 하는 곳이다. 결과적으로 업체마다 계약기간 및 위약금 역시 천차만별이다. 특히, 계약기간과 위약금 관련해서 이슈가 많을때가 바로 네이버의 알고리즘 변화가 있을 때이다.

 

 

8. 네이버에서 광고할 때 조심해야 할 것
공식광고상품과 비공식광고상품을 같이써야 되는 시대이다. 적은 금액에 관리를 해야되면, 직접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비공식 광고상품으로 효과 보신분들도 분명히 존재한다. 언더마케팅하는분들은 짧은기간 하는 것이 좋다.

 

 

(관련 동영상)

온라인마케팅,내가 알기만 하면 무조건 성공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3x1gatuYEY

블로그 마케팅 강의 - 극한체험 0원으로 마케팅 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98aRuCT8wk4

변하지 않는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IT9hTyyYNLM